8/22/2018

의료기기조합, 2018 특성화고 채용 수요조사 실시






특성화고 졸업생의 인력 수요를 파악하기 위한 수요조사가 진행된다.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의료기기 분야 특성화고 학생들에 대한 정책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 이하 조합)은 오는 8월 31일까지 '의료기기산업 인력수급실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합에 따르면 해당사업은 의료기기산업 특성화고 인력수급 실태파악 및 채용연계를 위해 의료기기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현황 및 채용 계획 등을 조사하는 사업이다.

의료기기 제조기업의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기업의 총인원 ▲분야별 종업원수(사무/연구/생산) ▲채용계획(모집분야/예정인원/숙련도) ▲필요교육과정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조사한다.

10분 정도면 작성이 가능하다.

해당 자료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모바일 상품권도 지급한다.

방법은 조합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medinet.or.kr/?page_id=13390&mod=document&pageid=1&uid=105&execute_uid=105) 수요조사서를 다운로드 한 후 프린트, 자필 작성해 제출(이메일, 팩스)하면 된다.

조합 관계자는 "응답 내용은 향후 의료기기산업 관련 정책을 수립하는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라며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근거가 돼 기업들의 인력난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요조사 관련 보다 자세한 문의는 의료기기조합 산업인력팀(황유익 대리, 070-8892-3833, hyi@medinet.or.kr)으로 하면 된다.


김정상 기자 sang@medine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