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2/2019

[환영사] 바이오헬스 혁신사업, 의료기기조합이 앞장 서겠습니다.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 의료기기조합이 앞장 서겠습니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조합, 이사장 이재화)은 5월22일 충북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C&V센터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관련 부처 장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가 발표한 '바이오헬스 산업 혁신전략'에 대해 의료기기 제조 산업계를 대표하여 환영의 뜻을 밝힙니다.

이날 발표된 바이오헬스 산업혁신 전략은 수출확대를 통한 경제활력 제고 및 일자리 창출, 혁신적 의료기기 개발을 통한 희귀난치질환 극복 및 국민의 생명, 건강보장을 목표로 기술개발부터 인허가, 생산, 시장출시에 이르는 산업 전주기의 혁신생태계 조성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는 의료기기조합이 40년 동안 추진해 온 사업이기도 합니다.

우리 조합은 정부의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전략은 의료기기육성법과 체외진단기기법의 제정과 더불어 국가의 미래 신산업으로서 의료기기산업의 발전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 전망합니다.

또 의료기기 산업계는 미래 대한민국의 경제를 이끌어 갈 핵심 산업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더욱더 혁신적 의료기기 개발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조합은 정부와의 협력을 강화하여 수출지원 확대와 지속적인 규제 개선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정부의 바이오헬스 혁신 사업을 환영하며 , 앞으로도 정부 정책과 보조를 맞춰 성공적인 생태계 구성에 노력하겠습니다.

바이오헬스 혁신사업, 의료기기조합이 앞장 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재화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