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1/2018

9월13일~ 16일 디지털헬스케어페어 개최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디지털헬스케어를 주제로 ‘디지털헬스케어페어’가 개최된다. 

디지털헬스케어페어는 헬스케어포럼, 국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매칭 서비스와 더불어 디지털헬스케어 관련 최신 제품 및 기술 전시회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헬스케어포럼에선 디지털헬스케어 관련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해 국내외 디지털헬스케어 최신 트랜드를 소개한다.

먼저 14일에는 ‘디지털 헬스 시대, 건강보험 및 민간보험의 역할’이란 주제로 국내외 보험사의 디지털헬스케어 관련 사업전략과 사업개발 사례가 소개된다.

15일에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들과 투자자들을 위한 세미나도 열린다. ‘디지털 헬스 스타트업, 무엇을 보고 투자하나’란 주제로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에 투자를 하는 이유▲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의 투자 사이클별 마일스톤 ▲디지털헬스케어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에 투자하려는 투자사가 유의해야 할 점 ▲디지털헬스케어 투자를 받으려는 DH 스타트업이 유의해야 할 점 등의 강연이 예정됐다.

같은 날 최근 주목받는 스타트업들이 직접 자신들의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한국의 헬스케어 스타트업, 이곳을 주목하라’ 세미나에선 ▲휴레이포지티브 ▲눔 코리아▲닥터다이어리 ▲3billion ▲휴먼스케이프 ▲모바일 닥터 등의 주요 개발자들이 청중들과 대화를 기다리고 있다.

16일에는 병원 등 의료기관의 디지털헬스케어 준비 및 활용을 살펴볼 수 있는 ‘4차 산업혁명과 병원의 미래’ 세미나가 열린다. 이 자리에선 연세의대 장혁재 교수 등이 디지털헬스케어가 환자 진료, 병원 경영, 의학 교육 등에서 활용되는 사례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일반 소비자들이 마주할 디지털헬스케어를 소개하는 ‘디지털 헬스, 우리 생활을 어떻게 바꿀까?’ 세미나도 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