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3/2020

아산병원 중개임상센터, 의료로봇 개발과 실용화 세미나 개최



아산병원이 의료로봇 개발과 관련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울아산병원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센터장 최재순, 이하 임상센터)는 오는 12월 8일 13시부터 '의료로봇 개발 후 실용화와 건강보험'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실용화와 건강보험을 주제로 의료로봇 개발 이후에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의료기술 혁신과 건강보험 과제(이상수 대표, 메드트로닉코리아) ▲외국의 로봇 보조수술 건강보험 급여적용 사례(권오탁 부장,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심사평가연구소) ▲하지재활로봇 임상 및 품목허가 경험(나동욱 교수, 연세대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 ▲수술로봇 품목 허가 및 건강보험 적용 사례 소개(이호근 전무, 미래컴퍼니) ▲혁신의료기술 건강보험 경험 사례 소개(배동환 이사, 리브스메드) 등이다.

아산병원에 따르면 의료로봇은 첨단 융합 분야인 차세대 의료기기와 차세대 로봇을 모두 아우리는 초융합적 특성 분야다.

의료로봇 분야는 전략적 정책 수립과 연구개발 추진이 선제적으로 이뤄질 필요가 있고, 그런 변화를 따라가기 위해서는 시장진입 과정에 여러가지 이슈들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는 것.

최재순 센터장은 "의료로봇 개발자와 기업들이 시장진입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의료로봇 개발 이후 임상 및 실용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여러 이슈들 중 건강보험과 관련된 부분을 중심으로 경험을 함께 나누고 토론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세미나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임상센터(02-3010-2624)로 문의하면 된다.